태안시니어클럽 관장 조혁
태안시니어클럽 관장 조혁

코로나19 수칙을 준수하면서 태안의 어르신들과 함께하면서 감사의 큰절을 드리며 감사합니다! 함께해 주셔 고맙습니다!

 

함께 걷고 함께 뛰며 함께 흘리는 땀방울을 닦으면서 참여자 어르신들과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는데 함께했습니다. 이번 코로나19 감염예방교육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 2월 24일 중단되었던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비대면 및 실외활동 중심으로 재개하면서 고위험군인 어르신들이 노인 일자리 수행 중 감염병에 노출되지 않도록 발열 체크 정확한 마스크 착용법과 기침 예절 및 올바른 손 씻기 수칙, 사회적 2m 거리 두기 수칙을 지켜왔습니다.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 활동을 부분적으로 재개하면서 각 읍·면 사업장에서 두 명부터 많게는 20여 명을 한자리에 모여 4대 기본 지키기(손 세척, 마스크 착용, 2미터 거리 두기, 교육을 통하여 감염예방교육을 실시했습니다.

한편, 노인 일자리 중 실외활동에서 발생하는 안전사고 중 참여자의 부주의로 인한 골절사고가 가장 빈번한 점을 감안하여 골절사고 예방 및 대처 방법도 함께 교육하여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코로나19 감염예방교육에 참여한 노인들에게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배부하여 생활 속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개인위생관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였습니다.

 

또한 각자의 위치에서 잘 지켜주신 참여자 어르신들과 아름다움 동행을 함께하였습니다. 코로나19감염증 확산 방지 차원에서 중단되었던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을 비대면 실외활동부터 조심스럽게 시작하지만 무엇보다 어르신들의 건강이 제일 중요하므로 생활 속 거리 두기를 잘 실천해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노인 일자리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일자리가 재개되어 각 사업단을 찾아다니며 발열 체크, 안전 수칙 확인 및 태안군 전 지역에서의 파수꾼으로 양식장 해변으로 벙커씨유 한 드럼이 떠밀려온 것을 발견, 바닷가 가에로 치워놓고 태안해양경찰서와 태안군청 해양산업과에 동영상으로 촬영 전달하여 수거전문 업체에서 안전하게 수거한 후 최초 발견자와 10명의 사업단의 반장님께 태안해양경찰서와 태안군수님의 격려의 말씀과 감사장을 전달하고 사기진작과 가슴 따뜻한 미담을 나누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가의도 참여자와 주민들에게 태안보건의료원과 함께 예방수칙과 자연정화활동을 함께하고 참여자와 주민이 함께하는 재능나눔봉사단의 공연과 준비해 간 자장면 봉사와 1박2일의 연수, 정말 의미 있고 뜻깊은 아름다운 동행이었습니다.

 

또한, 물때와 바지락 채취로 인하여 몇몇 곳은 아침 일찍 교육하기 위해 가족들 아침밥도 챙기지도 못하고 새벽같이 출근해 주신 시니어클럽 직원 여러분께 감사한 마음과 미안한 마음이 가슴속으로 흐르는 찡하는 따뜻한 전율에 자부심과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60세 이상의 지역사회 어르신들이 경험과 지식 기능을 살리면서 일을 통해 보람을 갖고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일자리를 개발하고 지원하는 어르신 일자리 전담기관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을 다해야겠다는 생각이 머리를 스쳐갔습니다.

 

봄과 여름에 수고한 나무는 가을에 아름다운 열매를 맺고 낙엽이 되어 돋아날 새순을 기대하며 나무뿌리를 덮어간다 합니다.

 

이 나라의 번영을 일구신 장한 어르신들이 있기에 현재가 있고 미래가 있습니다. 힘찬 발걸음을 내딛으신 행복한 태안시니어 어르신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일함의 기쁨을 알고 땀 흘린 어르신들의 일자리 작업환경이 보다 쾌적한 환경 속에 활기찬 노후를 만들어갈 수 있게 되어 참 행복한 한해 노인 일자리 전용 건물을 갖는 것이 지역사회 곳곳에서 각자의 역량을 펼치고 늘 책임감 있게 지역을 환희 밝혀주신 우리 청춘! 태안시니어클럽 인생에 있어 가장 젊은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 어르신들이 늘 청춘처럼 살아가시기를 항상 응원합니다.

 

일할 수 있어 감사했고, 삶의 활력소, 출근하는 설렘, 최고의 봉사가 노인 일자리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냐는 어르신들의 말씀 명심하고, 머리로 생각하고, 가슴으로 새기며, 열심히 발로 뛰고 입으로 잘 말씀 전달하고 직원 모두는 태안시니어클럽 참여자 어르신의 가장 가까이에서 함께할 것을 약속드리겠습니다.

SNS 기사보내기
태안미래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