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체육학회(회장 한서대 레저해양스포츠학과 김승재 교수)는 지난 22일(금) 한서대학교 인곡관 211호 스마트강의실에서 2020년 춘계학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학술세미나의 주제는 ‘생활체육과 질병 예방’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침체 될 수 있는 생활체육 활동과 학술세미나를 활성화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승재 회장의 개회사로 시작된 이 세미나에서 고려대 생명정보공학과 전현식 교수, 한남대 스포츠과학과 정일규 교수,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길세기 박사가 차례로 운동과 면역 대사, 호르메시스와 운동, 학교체육과 혼합현실(MR) 스포츠 등에 대해 발표하였고, 고려대 국제스포츠학부 김상호 교수의 사회로 세 명의 발표자와 함께 종합토론 시간으로 이어졌다.

전통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직접 발표를 해왔던 학술세미나 진행 방법이 이번에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활용한 온라인 화상 세미나 방법으로 변경됐다. 총 6,000여 명의 회원들에게 학회 유튜브 채널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시청하는 회원들과 실시간 채팅을 통해 발표자와 질의응답이 진행되었다.

한국사회체육학회는 이 학술세미나를 통해 코로나19와 같은 질병 예방을 위해 노력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생활체육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선도적인 방안들이 제시된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조영순 기자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