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고등학교(교장 류재식)는 전교생을 대상으로 2019년 12월 31일 청람관 및 지정장소에서 백화제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마당을 만들어,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꿈과 끼를 탐색하고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루어졌다.

백화제는 태안고등학교의 꿈끼탐색주간에 열리는 가장 큰 축제이다. 지난 12월 31일 하루 동안 이루어진 행사는 다음과 같은 세부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1~2교시에는 학생들이 동아리/학급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지정된 장소에서 동아리별 다양한 특색 활동 및 먹거리 판매 등 흥미로운 활동들이 진행됐다. 이어 4~5교시에는 1학년 합창대회가 이어졌다. 1학년 모든학생들이 참여한 대회로, 반별로 대표 학생의 지휘하에 아름다운 합창을 보여주었다. 그 후 태안고등학교의 대표 연극 동아리 <뽀짝뽀짝>의 공연이 진행됐다. 실감나는 학생들의 연기에 학생들과 교사들은 모두 빠져들었다. 다음으로 ‘이번만큼은 컨셉 제대로 잡아봐’라는 컨셉에 맞춰 분장한 친구들의 끼를 펼치는 공연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태안고에서 누가 제일 잘 나가’가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노래, 춤, 악기연주 등 평소 갈고 닦은 실력을 보여주어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됐다.태안고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만들 것을 계획하고 있다. /조영순 기자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