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기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가 지난 17일 제21대 서산시·태안군 국회의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제21대 총선 예비후보 등록을 마친 조한기 예비후보는 오전 10시 서산시청 브리핑룸에서 출마 기자회견을 갖고 “민생보다 당리당략을 앞세우는 낡은 정치를 바꿔야한다”며, “태안·서산의 더 큰 발전, 더 큰 정치에 제가 앞장서겠다”며 출마 포부를 밝혔다.

조 예비후보는 “정치가 국민을 걱정하는 것이 아니라, 국민들이 정치를 걱정하는 기가 막힌 현실을 바꿔야한다”며, “국익보다 정당의 이익을 앞세우는 편협하고 낡은 정치를 바꾸겠다”고 선언했다.

그동안 시민사회, 국회, 행정부, 총리실, 청와대까지 한 명의 정치인이 경험할 수 있는 거의 모든 분야의 전문적인 이력을 쌓아온 조한기 예비후보는 자신이 태안·서산 발전의 청사진을 그리고 현실화시킬 적임자임을 강조했다.

조 후보는 이미 가시권에 든 ‘대산항 인입철도’, 내포에서 서산·태안을 거쳐 안흥까지 연결되는 ‘내포철도’, 세종에서 태안까지 연결되는 ‘태안 고속도로’ 계획 등이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포함된 것과 관련, “감히 일조했다고 자부한다”며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들이 성과를 내왔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조 예비후보는 ▲산업발전과 생태환경이 조화로운 서산 ▲서산 문화 르네상스 ▲태안 관광산업 고도화 ▲농어민 수당 도입 등 지역 발전 비전을 제시했다. 또한 조 후보는 ▲태안 이원과 서산 대산을 연결하는 국도 38호선 연장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도심재생 뉴딜사업 ▲어촌 뉴딜사업 추가 추진 등 서산·태안의 균형 발전을 위한 큰 사업들도 앞장서 해결할 것임을 약속했다.

조 예비후보는 “지역 발전을 위해서는 반드시 힘 있는 여당 국회의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장·차관과 편하게 지역 현안을 상의하고 청와대와 언제든지 소통할 수 있어야한다”며 자신이 서산태안에 더 큰 발전을 가져올 적임자임을 재차 강조했다.

/편집국

SNS 기사보내기
편집국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