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31일 태안초등학교(교장 강희대)에서 2019년도 태안군푸드뱅크에서 시행하는 우리학교기부데이 행사가 열렸다.

행사는 태안군푸드뱅크, 충남광역푸드뱅크(협력기관: 태안군복지증진과, 충남사회복지협의회, 태안지역자활센터)와 공동으로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3년째 큰 호응으로 열리는 우리학교기부데이 행사는 교직원과 학생들이 아침 등교시간에 식품과 생활용품, 식자재 등 후원물품을 모금하고, 직접 기부하는 것으로 이웃사랑과 나눔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당일 모금된 물품은 태안군푸드뱅크를 통해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 될 예정이다.

태안군푸드뱅크 임영관뱅크장은 “우리학교기부데이 3년째 진행하는데 해마다 태안초등학교의 교직원과 학생들이 참여하여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며 몸소 체험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강희대 태안초등학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데이에 참여하여 뿌듯하다. 학교의 ”꿈을 키우는 끼를 가꾸는 알찬으뜸(BEST) 태안교육을 통해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과 나눔을 통해 교직원과 학생들이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드뱅크담당 이창희팀장은 “2019년도 마무리하는 단계에서 학교에서 스스로 기부문화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여 각 학교 순회하여 기부데이 행사에 태안군 지역의 많은 학교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푸드뱅크 사업은 결식아동, 독거노인, 재가장애인, 한부모가정, 차상위 등 소외계층에게 기부식품과 생활용품을 제공하는 복지사업이다. /조영순 기자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