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중학교(교장 김종섭)에서 2019년도 태안군푸드뱅크에서 시행하는 우리학교기부데이 행사가 처음으로 열게 되었다.

행사의 주관은 태안군푸드뱅크, 충남광역푸드뱅크(협력기관: 태안군복지증진과, 태안지역자활센터, 충남사회복지협의회)와 공동으로 연계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달 25일 첫날은 태안군푸드뱅크 이창희팀장님이 교직원과 전교생들의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학교기부데이 나눔교육” 특강을 진행하였다. 그리고 둘째날은 우리학교기부데이(Give-day) 행사를 진행하여 교직원과 학생들이 아침 등교시간에 식품과 생활용품, 식자재 등을 오십만원 상당의 후원물품을 모금하는데 동참을 하고, 직접 기부하는 것으로 이웃사랑과 나눔을 몸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당일 모금된 물품은 태안군푸드뱅크를 통해서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안면읍행정복지센터 맞춤형 복지팀에 전달하였다.

기부에 참여한 한 학생은 “푸드뱅크 기부데이 체험을 처음으로 참여하였었는데 팀장님의 기부. 나눔 교육을 듣고, 감동을 받아 어려운 이웃들과 청소년들에게 따뜻한 마음으로 안면읍에 잘 전달했으면”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종섭 안면중학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기부데이에 참여하여 뿌듯하다. 학교의 미래를 선도하는 지성, 인성, 감성이 조화로운 인재 육성 이념으로 나눔과 봉사로 실천하는 남을 배려하고, 교직원과 학생들이 존중하고 소통하는 학교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푸드뱅크담당 이창희팀장은 “우리학교기부데이가 학생들의 능동적인 기부 문화 참여와 기부체험을 할 수 있도록 태안군 지역의 많은 학교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