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고등학교(교장 류재식)는 지난 10일 본교 아카데미홀에서 2학기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태안고등학교의 2019학년도 교육과정에 대해 학부모들과 이야기 나누고, 바람직한 학교 교육의 방향을 함께 정립해 나가기 위하여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 날 설명회에는 먼저 진로진학설명회를 가져 최영수 교사의 대학 진학에 대한 강의로 문을 열었다.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의 특징과 대입 정책의 방향을 상세히 안내드려 학부모님들이 교육 정책의 큰 흐름을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을 주었다. 그 후 학교장 인사와 2019년도 학교 현황 소개를 전반적으로 안내해 학부모님들의 학교교육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또한 학교교육과정 운영 안내를 비롯하여 기숙사 운영계획, 창의적체험활동 안내, 생활기록부 작성 안내, 선행학습금지 안내, 학교폭력·성폭력·자살 예방교육 및 양성평등·인성·안전 교육 등 교육활동 이해를 돕는 학부모 교육이 진행됐다. 교육과정 설명회가 끝난 후에는 학급 담임선생님과의 상담시간 운영을 통해 자기주도학습과 가정학습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실시하였다. 늦은 시간까지 진행되었지만 자녀의 교육을 위한 학부모님들의 열정이 느껴지는 설명회였다.이번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2019학년도 교육과정에 대해 알게 되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고, 학교 교육에 더욱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되었다.

태안고등학교는 앞으로도 매학기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여 학부모님들과 소통하는 교육공동체를 만들 것을 계획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