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흥초등학교(교장 김낙인)는 지난 달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 동안「바른 인성 함양과 참 배움을 위한 1박 2일 자기주도학습 캠프」를 실시했다. 자기주도학습 캠프는 유치원, 1~6학년을 대상으로 각 교실 및 매봉관에서 실시되었다.

올해 캠프는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바른 인성을 함양하여 참 배움의 의미를 배우기 위해 실시됐다.

캠프를 하기 전 학생 다모임을 통하여 1박 2일 캠프를 통하여 어떤 마음을 기르고 싶은지 서로의 의견을 나누고 어떤 활동을 하고 싶은지 정하도록 했다. 아이들이 원하는 활동을 바탕으로 교사들과의 협의를 통해 현수막 만들기, 물놀이 활동, 목공예, 창의적 문제해결, 전학년 연극활동, 감자 캐기 등을 계획했다. 또한 아이들이 직접 저녁과 아침을 해먹는 음식 만들기를 실시하여 사전에 조별로 음식 만들기 재료 등 모든 활동을 서로 주도하여 계획적으로 준비했다.

한편 올해는 이동식 워터파크를 학교에 설치하여 학생들에게 가장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캠프에 참가한 4학년 한 학생은 “학교에서 잠자니까 너무 설레고 좋았다”며 “1박 2일 캠프 다음에 또 했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앞으로도 근흥 초등학교는 어울림 프로젝트를 꾸준히 실시하여 학생 모두가 행복하며 스스로 하는 책임감을 길러주는 학교가 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며 이런 교육 활동 속에서 더불어 함께 나아가는 멋진 아이들로 자라길 바란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