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태안고등학교(교장 류재식)는 지난 20일 청람관(본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학교폭력 예방 교육 및 하교시간 교문 캠페인을 실시했다.

태안고등학교는 이번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폭력의 개념과 종류를 이해하고, 예방법과 대처법에 대해 알게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학교폭력 예방교육은 태안고등학교 전담경찰관 경장 이주현 강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학교폭력의 의미, 종류, 대처방안 등을 경찰관이 직접 이야기 해주어 일반 학교폭력 강의보다도 학생들의 집중도가 높았다.

스쿨가디언즈 학생들은 교장실에 모여 교장선생님과 경찰관들 앞에서 학교폭력을 적극 예방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경찰관들과 ‘스쿨 가디언즈’가 함께 하교시간 교문 캠페인과 교내외 순찰을 진행했다.

학생들은 이번 교육으로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게 되었다. 또한 태안고등학교 전담 경찰관들과 함께하는 ‘스쿨 가디언즈’ 활동을 통해 학교 폭력의 불안에 벗어나 안심할 수 있는 학교로 발돋움 하였다.

‘스쿨 가디언즈’는 태안고등학교의 학교 폭력 예방 지킴이로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태안고등학교는 사이버 학교폭력 예방주간을 맞이하여 집중적으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활발한 ‘스쿨 가디언즈’ 활동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