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형근)은 지난 7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직장교육을 실시했다.

전화응대는 ▶고객 접점의 제1선 ▶얼굴 없는 만남 ▶ 예고 없이 찾아오는 고객 ▶ 보이지 않는 가공의 이미지 형성 ▶교육지원청 이미지 결정의 중요 수단이라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크다.

작년 충청남도교육청 각 부서 및 직속기관, 교육지원청 등 46개 부서를 대상으로 한 2018년 전화친절도 조사에서 전체에서 2등, 14개 교육지원청 중 1등으로 태안교육지원청이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김형근 교육장은 “청내 전 직원이 평소 고객응대에 친절하고 모든 업무에 긍정적 자세로 임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혹시라도 한두명의 직원이 민원 응대에 소홀하여 우리청의 전체적인 이미지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 부탁드린다.”며 “내 업무가 아니어도 우리 일이라고 생각해주시고, 적극적인 공감과 호응을 통하여 경청하는 전화응대를 해간다면 높은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또한 태안교육지원청은 지난 7일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안전하고 행복한 직장 문화 조성을 위한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예방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폭력예방통합 전문강사 조수경(예산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소장) 강사를 초빙해 ‘폭력예방교육 나부터 실천합니다’의 주제를 가지고 직장 내 성폭력 예방교육의 중요성과 강화된 직장 내 성관련 법률, 직장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성폭력 유형과 일상에서 준비하는 성폭력 예방, 성희롱 발생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실시됐다.

김형근 교육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건전한 직장문화와 신뢰하는 직장 분위기를 조성하고 직장 내에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데 다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조영순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