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회장 한상기 태안군수) 회장단이 지난달 28일 세종시를 방문해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과의 오찬간담회를 갖고 농어촌지역의 현안 해결을 위한 정부 지원을 건의했다.
이날 건의된 내용은 △정부차원의 한해대비 근원적 대책 마련 △농업재해 관련 제도의 정비 △쌀값 안정화를 위한 정부지원 대책 추진 △농·수·축산물 청탁금지법 적용 제외 등이다.
특히, 한상기 태안군수는 농민의 생존권 차원에서 지속되는 한발에 대한 종합적·근원적 대책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농민이 농사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영농을 위한 기반시설 만큼은 정부차원의 예산지원이 반드시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또한, 농업재해대책법에 의한 피해조사 및 복구지원제도가 지난 2008년 고시된 것으로 실제 농업 현장과는 동떨어진 측면이 있다고 보고 관련 법규의 개정을 건의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한 군수는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 회장으로서 농어촌 주민의 ‘더 나은 행복’을 위해 각종 현안사항 해결에 노력하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다음달 29일 열리는 전국 농어촌지역 군수협의회에 김영록 장관을 초청,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정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농어촌지역의 획기적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백영숙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