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순주)는 지난 25일 청소년의 달을 맞아 새마을금고 태안본점 앞에서 관내 유관기관 및 청소년과 함께「청소년을 응원합니다!」는 슬로건으로 ‘1388궐기대회’를 열었다. 이 행사는 충남 도, 시·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청소년지원단이 공동 진행으로 위기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민간 사회안전망에 대한 홍보 캠페인이다.
또한 청소년이 보호의 대상이 아닌 능동적이고 자주적인 주인의식을 고취한다는 청소년의 달 취지에 맞게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플래시몹, 가두캠페인, 1388 홍보 등 지역사회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행사들로 구성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388청소년지원단, 청소년 및 지역주민 뿐 아니라 태안교육지원청 Wee센터, 서산경찰서, 청소년 유관기관 자녀안심하고학교보내기운동태안군추진본부, 태안군자율방범연합대, 태안청년회의소 등 각급 사회단체회원 200여명이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한편, 태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게릴라상담부스 ‘나쁜 생각 지우개’, 청소년축제 부스 운영 등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들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위기(가능) 청소년 조기 발견 및 지원을 위한 홍보 및 아웃리치를 활성화해 나갈 방침이다. 

SNS 기사보내기
김기현 기자
저작권자 © 태안미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